세월호'시행령 폐기'요구 목회자 연행
상태바
세월호'시행령 폐기'요구 목회자 연행
  • 새마갈노
  • 승인 2015.04.1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에 항의서한 전달하려는 목회자 마구잡이 연행

어제(14일) 저녁7시경 광화문 세월호 농성장 앞에서는 '세월호기독교원탁회의 소속 목사 전도사 신도 등 700여 명이 '세월호 참사 1주기'를 앞두고 ‘시행령 폐기, 온전한 선체 인양. 배·보상 일정 중단 촉구’를 위한 연합예배를 가졌다.

▲ 사진은 최현국님 페북에서...

예배를 마친 목회자들은 이날 오후 9시경 부터 청와대로 항의 서한을 전달하기 위해 걷던 중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경찰에게 가로 막으며 체증을 당하던 중 고난함께 이관택 목사, 기장총회 배성진 목사, 감신대 이종건 전도사. 예수살기 이재길 전도사, 감신대 백인혁 전도사, 감신대 김중연님, 카톨릭대 최희성님 등 7명을 연행했다.

이 과정을 지켜보던 목회자들은 오후 10시부터 청와대 민원실로 항의서한을 전달하려던 학생들 연행에 강력하게 항의했다. 이에 조헌정 목사, 박영권 목사, 이승열 목사, 박승렬 목사, 장병기 목사, 정태효 목사, 전남병 목사, 이길수 목사, 양재성 목사와 예수살기 안성용 위원장과 교인 최욱준 집사 등 11명은 15일 새벽 1시경 자진 출두형식으로 종로경찰서에 구금됐다. 

▲ 사진은 박성율님 페북에서...

15일 09시 현재 <속보>상황은 간밤에 종로경찰서로 연행되었던 목회자들은 전원 석방됐으나 6명이 남아 경찰서에서 귀가하지 않고, 양천경찰서로 연행된 신학생과 목회자 7명의 석방을 요구하며 농성중이다.

박성율님이 전하는 현장소식 1

평화행진 봉쇄, 강제연행 규탄, 연행자 즉각 석방을 위한 기독인 긴급기도회가 오늘 오후 2시, 서대문 경찰청 본청앞에서 열립니다. 종로경찰서에는 현재 목회자 5명이 양천경찰서 연행된 목회자와 신학생 석방을 요구하며 농성중입니다.

▲ 사진은 한현실님 페북에서...

어제 있었던 세월호 1년, 기독인 연합기도회 이후 행진과정에서 폭력적 강제연행을 당한 기독인들의 즉각적 석방및 인권, 민주주의의 후퇴에 대한 강력한 규탄을 담아 기도회를 갖고자 합니다.

긴급한 일정이지만 시간 내서 참석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많은 홍보 부탁드립니다.

최현국님이 전하는 현장소식 2

새벽이 오기까지 종로 경찰서 지능수사팀 사무실 바닥과 의자에서 연행자 7명 석방을 요구하며 12명의 목사, 집사들이...

▲ 사진은 최현국님 페북에서...

▲ 사진은 최현국님 페북에서...

▲ 사진은 박성율님 페북에서...

어제
세월호 기독교 원탁회의 기독교인 기도회를 마친 700여명 청와대로 행진중
세종문화회관앞에서 청와대로 가려했으나 경찰이 막았습니다.
대치중에
밤 10시경 감리교 목사 이관택목사, 기장 배성진 목사, 감리교신학대학 이종건 전도사, 예수살기 사무국장 이재길 전도사, 백인혁 , 김중연군 카톨릭대 최희성군등 7명이 경찰의 폭력적 연행을 당함-12시30분 상황입니다.

오전 1시경 종로경찰서로 목회자 조헌정.박병권.이승열.박승렬.장병기.정태효.전남병.이길수.양재성목사, 교인 안성용.최욱준씨등 11명 추가연행되었습니다. 오전 1시 상황입니다.

이분들은 목회자와 신학생이 연행되었는데 어찌 가만히 있겠느냐고 항의, 자진출두 했습니다.
이후 저도 예배를 마친 정리를 하고 종로서로 가서 함께 바닥에 누워 ...
오전 2시 30분 이후 새벽까지 상황입니다.

▲ 사진은 한현실님 페북에서...

세월호 참사의 아픔에 빚진 기독인들은 어제 오늘에 그치지 않고 내일16일 그리고 18일 아니 진실규명되는 그날까지 예은엄마의 호소와 같이 연행과 감옥도 불사하고 함께 해 나가...고자...
(16일 18일은 모든종교의 성직자들이 종교인들이 세월호 유가족들과 함께 나아가십시다)

16일 그리고 18일 반드시 세월호 진실규명의 시작을 이루어 나아...갈 수 있게 함께 하여 주십시요.

▲ 사진은 최현국님 페북에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