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은총의 숲 가꾸기
상태바
몽골 은총의 숲 가꾸기
  • 새마갈노
  • 승인 2009.09.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막화 방지를 위한 몽골 은총의 숲에 함께 합시다!

‘황사’는 중국 북부 지역과 내 몽골, 고비사막에서 발원되어 바람을 타고 한반도로 이동이 되며 국민

▲ 사막화진행 상황
건강과 각종 농축산물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몽골의 사막화는 범위가 더욱더 확대되어 몽골 전국토(90%가 사막화가 진행/전국면적의 약8%산림)에서 사막화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남부 고비사막에서는 이상기후로 비가 내리지 않아 초원이 사라지고 강물이 마르고 사람과 동식물이 살 수 없는 환경이 되어 사람과 가축들이 남부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는 현상이 초례되고 있습니다. 이제 환경 문제는 몽골 한 나라에 국한 되는 것이 아니고 동북아, 전 지구촌이 함께 해결해야 될 과제가 되었습니다.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의 내용에 따르면 지구전체 표면의 약1/3에서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고, 매년 서울시의 100배나 되는 땅이 사막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 몽골 은총의 숲 대상지인 울란바타르대학교 농과대학 실습농장 전경

사막화는, 몽골의 국가 존립과 생존의 문제이며 전 지구촌 전체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사막화 확산 방지에 한 그루 나무심기는 지구에 살고 있는 우리 모두의 문제이며 의무입니다. 후손에게 경제적인 환경도 중요하지만 푸른 산과 냇물이 흐르고 동식물이 함께 공존하는 푸른 지구, 푸른 숲을 물려 줘야 합니다.

연세대학교 CT연구단과 몽골 울란바타르대학교, 기독교환경운동연대는 몽골에 은총의 숲을 조성합니다.

함께 은총의 숲이 되어 주십시오.

연세대학교 CT연구단 2123-2740(010-5556-68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