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가고 평화오라" 간절한 외침 !
상태바
"사드가고 평화오라" 간절한 외침 !
  • 류기석
  • 승인 2021.04.19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살기 ‘사드저지기독교현장기도소' 방문
경북 성주 소성리 마을전경

2021년 4월 19일 예수살기에서 ‘사드저지기독교현장기도소’ 5년차를 시작하는 경북성주 소성리를 방문하여 강형구님을 응원하고 ‘사드가고 평화오라’는 간절한 기도를 드리고 돌아왔습니다.

국회 비준도 없이 기습적으로 배치된 사드로 고통받는 소성리 마을을 방문하고 보니 온 산과 들에 새싹이 몽글몽글 봄빛으로 아름다운 농촌마을이었습니다. 하루 아침에 평화를 빼앗긴 성주 소성리 마을에 봄은 왔지만 주민들의 마음은 꽁꽁 얼어붙은 한 겨울이였습니다.

현재 소성리 마을 입구에 사드저기를 위한 기독교현장기도소의 천막을 세운지 꼬박 4년이 지났다고 합니다. 다시 5년차를 시작하는 둘째 날 예수살기 회원들은 새벽부터 성주방문을 위한 준비와 모임을 갖고 서울을 출발, 오후 12시쯤 현장에 도착하여 간단한 기도회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우선 컨테이너 현장 기도소 간판을 산뜻하게 바꾸고, 기도하고 싶은 예배실을 만들어 보고자 많은 노력을 했던 흔적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별히 컨테이너 내부의 주방을 직접 목공작업으로 꾸미고 선반도 만들어 수납공간을 확보, 전체적인 공간이 산뜻해 보인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곳 성주 소성리 기도소에서 드려지는 모든 기도가 온 세상에 평화를 가져오는 울림의 도구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어 오후 3시가 되어 사드기지 정문 앞으로 이동, ‘미 본토 방어 위해 한반도 평화 희생시키는 불법사드, 성능개량 중단하고 사드 빼’라고 온 몸과 마음으로 외치고 자유발언을 이어 갔습니다. 그리고 늦은 오후가 되어서야 서울로 돌아왔습니다. 멀리서 기도해 주시고 직접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사드저지기독교현장기도소 지킴이 강형구님의 사전설명 모습
사드저지기독교현장기도소 지킴이 강형구님의 사전설명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