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운명 결정의 날 !
상태바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운명 결정의 날 !
  • 장마리 캠페이너
  • 승인 2021.04.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를 위해 전 세계 시민 183,754건의 청원 일본 경제산업성 제출

그린피스에서 탈원전 캠페인을 담당하고 있는 장마리 캠페이너입니다.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 방류에 대해 급하게 전해드려야할 내용이 생겨 메일 드리게 되었습니다.

일본 정부가 오늘 4월 13일, 내각회의에서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의 해양 방류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일본 정부 규정은 방사성 오염수 배출의 총량을 제한하지 않고 있어, 희석만 하면 무한정 배출할 수 있게 됩니다.

오염수에 섞여 배출될 방사성 핵종에는 수천 년, 혹은 수만 년의 수명을 가진 것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폐로 과정에 따라 원자로에 녹아내린 고독성의 방사성 물질이 앞으로 길게는 한 세기 너머까지 오염수로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린피스는 이 계획에 반대하고 오염수 방류 계획을 철회할 것을 촉구하기 위해 어제 4월 12일, 한국과 일본의 시민들이 서명한 183,754건의 청원서를 일본 경제산업성에 제출했습니다.

4월 12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를 위해 전 세계 시민 183,754건의 청원을 일본 경제산업성에 제출
4월 12일,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를 위해 전 세계 시민 183,754건의 청원을 일본 경제산업성에 제출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계획 철회와 한국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는 SNS 해시태그 캠페인을 동아시아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전개할 예정입니다. 지금 그린피스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에서 포스트를 확인하고 동참해주세요.

후쿠시마의 방사성 오염수가 방류되는 것을 상상해 보셨나요? 우리와 미래 세대 모두에 정말 끔찍한 일입니다. 이는 한국과 일본에 그치지 않고 전 세계 바다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에게 더 큰 위협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류기석 님의 목소리가 필요합니다.

후원하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마리 캠페이너 드림

추신. 그린피스는 정부와 기업으로부터 후원금을 받지 않고 오로지 개인 후원자의 후원금만으로 운영되는 독립단체입니다. 그래서 국가 간의 이해관계 상관없이 오로지 환경보호와 우리의 건강을 위해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류기석 님, 그린피스가 독립적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반대 캠페인 활동을 계속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태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