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살림 온라인그린스쿨
상태바
생명살림 온라인그린스쿨
  • 유미호
  • 승인 2020.09.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신영 박사와 함께하는 온라인 그린스쿨 2기생 모집

창조신앙과 생태위기에 대한 기독교인들의 환경문해력을 높이기 위해 쓰레기, 생물다양성을 포함한 5가지의 큰 주제를 중심으로 오늘날의 생태위기의 현실을 함께 알아보며 공감하는 시간을 갖고, 이에 대한 우리의 행동 및 인식의 변화를 통해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일시> 2020년 하반기 (10/10일 시작 예정, 토 오전 10~12:00, 5주간)

<장소> 온라인 줌zoom

<참가비> 4만원 (사전 입금 3만, 1기생 추천 시 2만5천원)

- 장학금 문의(ecochrist@hanmail.net)

*송금:우리 1005-603-661557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참가신청> https://url.kr/Ob7QsV

<생명살림 온라인그린스쿨> 강사소개 - 김신영 목사(살림 부소장,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Ph. D)

* 필요시 주제에 따라 별도의 인물을 특별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할 수 있음.

<생명살림 온라인그린스쿨> 과정 소개

유엔환경계획(UNEP)과 Ted Ed는 지구의 날(4월22일)부터 세계환경의 날(6월5일)까지 '지구학교'(Earth School)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에 대한 30가지 주제를 다룬 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영상은 5분~10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간의 일상적인 삶이 지구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부터 현 인류가 겪고 있는 기후변화 및 다양한 환경문제를 다각도로 조명하고, 이에 대해 인류가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기독교인들이 환경문제에 대한 문제의식과 심각성을 함께 공유하고 이를 신앙적으로 성찰해볼 수 있는 나눔의 장을 형성하고자 이 과정을 준비하였습니다. 인류가 직면한 기후변화와 생태위기는 점점 심각해져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속도를 충분히 늦출 수 있는 기술과 발달된 문명을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사회적, 과학적 수준에도 불구하고 생태위기에 대한 사람들의 전반적인 무관심 때문에 기후변화를 늦출 수 있는 중요한 결정들이 자주 번복되고 미뤄지고 있습니다.

‘살림’과 ‘기윤실’, '목회사회학연구소', '예장총회한국교회연구원'에서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하나님이 만드신 지구에 벌어지고 있는 일이 단순히 자연적인 현상이 아니라 자연세계에 드러난 우리의 신앙적 결과임을 함께 공감하고, 지금 우리가 무슨 일을 벌이고 있는 것인지 성찰하며 나아가 기독교인으로서 이 시대의 징후를 읽어내고 시대에 적합한 생각과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과정을 계획하였습니다.

* 1기 온라인그린스쿨 교육내용 자세히 보기

http://blog.daum.net/ecochrist/646

(2기는 5강으로 열되, 개별청취할 영상강의를 전달하며, 마지막수업은 함께준비하는 워크숍으로 진행합니다)

#살림 #기윤실 #목회사회학연구소 #예장총회한국교회연구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