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일상을여는사람들
상태바
새로운일상을여는사람들
  • 박병상
  • 승인 2020.08.03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일상을 어떻게 열어야하는지 고민하는 유튜브, 그 세번째 영상이 완성돼 올라갔습니다. 그 영상에서 토론과 논의하는 단골손님인 저도 당연히 공유합니다.

돈, 명예, 서열, 성공, GNP, 선진국, 1등을 추구하는 남성적 가치는 코로나19의 준엄한 경고를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일상은 여성이 열어가야 한다고 믿는 저는 남성 영역 정치권에서 힘겹게 여성적 가치를 이야기하는 홍미영 선배의 의지를 지지합니다.

...

세번째 영상에서 저는 과감하게 대학, 은행이 사라져야 코로나19와 그보다 강력한 감염병에서 지금보다 자유로운 새로운 일상이 열릴 수 있을 거라 주장했습니다. 황당한가요? 기득권을 양산하며 서열로 갈등을 시작부터 부추기는 곳은 대학입니다. 성장을 강요하는 돈, 원금을 빌려주고 이자를 반드시 요구하는 은행권은 평등과 호혜에 반합니다.

당신만 성장해서 부자 만들어주겠다는 유튜브가 수많은 구독자를 끌어모으더라도, 새로운 일상을 준비하는 모임은 개의치 않으려 합니다. 적더라도 단단한 마음으로 이웃이, 후손이, 생태계가 지금보다 지속 가능하게 행복한 내일을 위해 이 영상을 보는 분에게 손을 내밀 겁니다.

글쓴이 인천도시생태연구소 박병상님
글쓴이 인천도시생태연구소 박병상님

 

https://youtu.be/dWtKmQuzSSw
'새로운 일상을 여는 사람들' 유튜브 3회차 송출합니다~

남녁은 폭염 중부권은 폭우. 중국은 홍수겪고 러시아는 대형산불이 꺼지지않는, 지금 지구의 걱정스런 현상이 동시ᆞ지속적ᆞ 크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

이런 지구의 파멸 징후 그러나 눈앞의 혼돈 속을 잘 가다듬어 보면 새로운 길이 보입니다. 작지만 소중한 공간, 사람들이 보입니다.

*이번 '새로운 일상을 여는 사람들(새상사)' 유튜브 3회차
아직도 부족한 것이 많아 부끄럽지만ᆢ계속 용기를 냅니다. 함께 하자고요.

*유튜브 함께 하는 방법:
유튜브 검색창에 '새로운 일상을 여는 사람들'치면 영상이 나옵니다.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그리고 무엇보다 '구독'을 꾹! 눌러주시면 늘 함께 하는 인연 됩니다.

*100번째 구독신청하시면, 저와 차 한잔 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