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망과 실망 클수록 역발상(逆發想)낙관적 희망을 담다
상태바
절망과 실망 클수록 역발상(逆發想)낙관적 희망을 담다
  • 박철
  • 승인 2020.06.2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른 아침 커피 한 잔 빵 한 조각으로 요기를 하고 평화공원을 걷습니다. 번잡하고 답답한 마음을 내려놓고 걷기기도에 집중합니다. 절망과 실망이 클수록 역발상(逆發想)낙관적 희망을 마음에 담습니다. 이내 마음이 홀가분해지고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주님, 저희에게 믿음을 허락하시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느님의 아들이 되게 하셨으니, 은총에 응답하며 기쁨으로 나아갑니다. 한없이 연약한 저희를 붙드사 주님 주시는 평안을 누리게 하소서. 주님, 이 땅을 뒤덮고 있는 코로나19의 공포가 속히 멈추게 도와주소서. 바이러스 확진 환자와 격리된 사람들, 그들을 살리기 위해 불철주야 애쓰는 의료진에게 힘을 주십시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잦아들어 모두 본래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오순절 다락방에 임하신 성령이시여, 오늘 이 역사의 현장에 임하소서. 주님께서 못 박히신 십자가로써 하늘과 땅의 경계가 허물어진 것을 믿으니, 남과 북, 분단의 철망을 무너뜨려 사람과 사람이 허물없이 얼싸안고 참 생명이 피어나는 한반도가 되게 하소서. 너와 나의 마음에 쌓아올린 아집과 오만, 탐욕의 담이 무너져 내려 주님 안에서 형제자매의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세상 모든 생명을 하나가 되게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