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국토를 위한 고도육성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문화국토를 위한 고도육성 심포지엄' 개최
  • 새마갈노
  • 승인 2009.09.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의 보존과 저탄소 녹색성장의 길을 여는 초석!

 (대전=뉴스와이어) 2009년 03월 04일 --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2009년 3월 5일(목) 14:00~18:00 까지 서울프레스센터(19층 기자회견장)에서 국토연구원 주최로 “문화국토를 위한 고도육성 방안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에 열리는 심포지엄은 문화의 세기에 접어든 시점에 미래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리의 국토계획에 대한 기본철학과 이념의 큰 변화 방향을 제시 하면서 고도(古都, 경주시,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의 합리적 관리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이다.

이날 문화재청장은 “국토계획의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토연구원에서 6·70년대 ‘경제국토’, 90년대 ‘환경국토’에 이어 이 두 가지를 아우르면서 새로운 사명과 미래상으로서 ‘문화국토’란 의제를 설정한 것은 전통문화의 보존과 저탄소 녹색성장의 길을 여는 초석으로 높이 평가하며 고도(古都)가 문화국토의 중추 신경으로서 문화국토 조성에 선도가 되길 기대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금번 심포지엄에서 채미옥 문화국토전략연구센터장은 ① 문화국토의 조성과 선도지역으로서 고도육성 ② 현행 문화재와 고도 관리상의 문제점 ③ 고도육성 필요성과 고도 육성의 효과 ④ 계획적 문화국토 조성 등 4개의 부문으로 나누어 주제를 발표한다. 이어 안건혁 서울대 건설공학부 교수의 진행으로 관련 전문가 4인, 백상승 경주시장 등 4개 고도단체장, 관계부처 국장 3인, 언론계 대표 등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출처: 문화재청, 홈페이지: http://www.ocp.go.kr, 언론문의처 문화재청 고도보존과 042-481-4864, 기사작성 : 새마갈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