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마을의 문화
상태바
자연과 함께하는 마을의 문화
  • 새마갈노
  • 승인 2011.02.08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신문 새마갈노 1주년 맞이 세미나 열린다!

생태적 삶을 지향하는 인터넷 신문 새마갈노(www.eswn.kr)가 벌써 1주년을 훌쩍 넘겼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오는 2011년 02월 14일(월요일) 늦은오후 6시, 연세대학교 GS협력관 석산홀에서 "자연과 함께하는 마을의 문화, - 가평 생태순환마을 만들기를 중심으로 -" 라는 주제로 작은 모임을 준비하였습니다.

자연과 인간, 삶의 향기 가득한 ‘가평 생태순환마을 만들기’는 단순한 일회성 차원을 넘어 소외된 농산촌지역의 생태적 지속 가능한 삶의 방식을 이끌 수 있는 구심점이자 미래 세대에게 생명과 환경의 존엄함을 깨닫는 수련과 교육, 실증연구의 생생한 현장이 되기를 지향합니다.

새마갈노는 향후 생태와 환경, 적정기술의 문화, 교육과 연구 등을 통해 조화로운 삶의 모델을 만들어 즐겁고 소박하지만 제3세계와의 협력 등 다양성이 넘치는 지역에 희망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에 구체적인 행동으로 <생태적 삶을 지향하는 새마갈노 회원들의 가평모임>을 격주로 열고 있으며, 2011년도에는 생태건축학교를 열어 저마다의 삶터를 하나하나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이에 생태적 삶을 지향하는 회원들과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신문 새마갈노(www.eswn.kr)'을 참조바라며, 행사의 원활한 준비관계로 참가자는 반드시 사전에 진행자(010-8413-1415)에게 연락주시기를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