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숲으로 푸른하늘을
상태바
생명의 숲으로 푸른하늘을
  • 기독교환경운동연대
  • 승인 2019.04.30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환연 뉴스레터 2019년 제 4호
2019년 제 4호

 

 

올해로 36회를 맞는 2019년 환경주일은 6월 첫째 주일인 6월 2일 (환경선교주일 6월 9일)입니다. 2019년 환경주일 주제는 “생명의 숲으로 푸른 하늘을 - 미세먼지 없는 세상을 향한 교회의 사명"이고, 주제 성구는 시편 34편 14절 “악한 일은 피하고, 선한 일만 하여라. 평화를 찾기까지, 있는 힘을 다하여라.” 입니다. 
환경주일을 앞두고 대전 빈들공동체교회에서 2019년 환경주일 연합예배를 드립니다. 특별히 올해 환경주일 연합예배에서는 환경선교 현장에 있는 교회의 증언을 나누는 시간을 갖고, 예배 후에는 환경선교에 앞장서온 녹색교회를 시상하는 '녹색교회 시상식'과 녹색교회 선교 사역을 나누는 '녹색교회 이야기 마당'을 갖습니다. 
'지구를 위한 독서 모임'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것, 우리가 자연에게 되돌려 주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연이 우리에매월 첫째 주 수요일 저녁 7시에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회의실에서 “자연이 보내는 손익계산서”를 읽으면서 이야기를 나눕니다. 간단한 식사와 음료도 마련됩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후원신청 페이지가 개설되었습니다. 아래의 후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후원 신청 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종이 신청서를 쓰시지 않아도 정기후원 및 일시후원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현재는 계좌 이체(CMS) 신청만 가능한데 조만간 신용카드 후원도 가능하게 됩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의 환경선교 사역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서 기존 후원 회원님들도 후원신청 페이지에서 아이디를 생성하시면 회원님들이 직접 후원금 내역을 확인하시고, 제반 증명 서류도 곧바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앞으로 기존 후원 회원들도 아이디를 만드시도록 권고할 예정입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를 후원해주시는 회원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지난 4월 1일 천안 살림교회에서는 기독교환경운동연대와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가 녹색교회네트워크와 함께 개최한 '녹색교회 아카데미 봄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 명예 교수 장회익 선생님께서는 ‘온생명과 녹색신앙’이란 제목으로 생명에 대한 깊은 성찰을 담은 강의를 진행해주셨고, 녹색평론 발행인 김종철 선생님께서는 ‘녹색정치와 녹색신앙’이란 제목으로 생태적 시각을 통해 한국사회의 현실에 대한 냉철한 분석을  해주셨습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고기교회의 도움을 받아 두 강의 영상을 편집해서 유튜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채널에서 강의를 들으실 수 있도록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아울러 유튜브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채널에서는 이전 녹색교회 아카데미 영상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기독교환경운동연대에서는 매 주마다 창조세계의 온전함을 지키기 위해 '생태정의를 위한 기도'를 작성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교회, 사회, 세계가 당명하고 있는 환경문제들과 실천을 담아낸 기도에 기독교환경운동연대 회원 여러분들이 항상 함께 해주시고 널리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함께 기도를 나누어야 할 일들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사무국으로 연락을 주세요.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한국교회환경연구소 뉴스레터

수신거부 Unsubscribe
이 메일은 스티비로 만들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