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살리고 환경지키는 수고가 필요 !
상태바
사람 살리고 환경지키는 수고가 필요 !
  • 새마갈노
  • 승인 2019.04.28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절한 농민수당은 지구를 바꿉니다

환경운동가 분들께 제안합니다. 이제 농민들과 힘을 모아주세요. 지금 농촌은 매우 어렵습니다. 반면에 지금이 농촌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최적기라고 생각합니다.

글과 사진은 지리산 사진작가 강병규님 페북에서

농민들의 최저 생활을 위한 농민수당 운동에 힘써주세요. 그리고 친환경 농법과 경관 농업에 대해 농민들에게 요구해 주세요. 밀폐된 축사에서 집단사육하는 축산업의 형태변화를 요구해주세요.

축산 분료로 부터 발생하는 암모니아를 충분히 흡수할 수 있는 초지를 많이 조성해 달라 요구해 주세요. 지하수를 장기적으로 오염 시킬 수 있는 논 농사를 줄이고 경관농업을 활성화 시켜줄 것을 요구해 주세요.

미세먼지 발생하지 안는 농촌에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 해 주세요. 번짓수 모르는 수입산 말고 제철 토종 농산물을 식탁에서 만날 수 있게 해달라고 요구해 주세요.

환경운동가 여러분의 희생과 열정적 운동으로 산업계와 도시에의 마인드는 많이 숙성되었습니다. 그 쪽도 열심히 하셔야 겠지만 농촌을 바라봐 주세요.

농민이 먹고 살아야 생태가 복원되고 유지됩니다. 농민이 먹고 살아야 친환경 농업이 가능합니다. 농민이 먹고 살 수 있어야 농산물 가격이 적절해 집니다.

농민이 먹고살 수 있으면 동물복지도 가능합니다. 농민이 먹고 살수 있으면 비닐하우스가 아름다운 다랭이논에 들어서지 않습니다. 농민이 먹고 살 수만 있으면 잡목들이 우거진 농지나 임야를 알프스와 같은 초지로 만듭니다.

살아있는 양심, 미래를 위한 양심 환경 운동에 부탁합니다. 농민이 먹고 살 수 있어야 합니다. 적절한 농민수당은 지구를 바꿉니다. 농민들과 손을 잡아주세요. 사람 살리고 환경지키는 당신들의 수고가 필요합니다.

* 글과 사진은 지리산 사진작가 강병규님 페북에서 제안을 읽고 공유차원에서 게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