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의 십자가1
상태바
우주의 십자가1
  • 김홍한
  • 승인 2019.01.0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은 구(球)를 만드셨다.

피라미드와 球(구)를 소재로 만든 십자가다. 구를 표현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원으로 표현했다.

   

피라미드, 인류문명의 상징이고 인류사회를 구성하는 기본구조다. 피라미드는 매우 안정되어 보인다. 상하 지배구조가 분명하다. 많은 이들이 이러한 피라미드를 우러르며 피라미드의 정점을 추구한다.
피라미드는 사람이 만들었고 사람의 영광을 나타내는 바벨탑과 같은 것, 4천년을 넘게 마치 영원을 살 것처럼 건재하지만 언젠가는 저 피라미드도 소멸하고 말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피라미드를 만들지 않으시고 球(구)를 만드셨다. 하나님이 만드신 것은 온통 구다. 태양과 지구가 구다. 온갖 별들이 다 구다. 아마 우주도 구일 것이다. 사과, 배, 수박이 구다. 사람의 머리통도 구다. 세상이 온통 공이기에 사람도 공에 열광한다. 축구공, 농구공, 골프공, 탁구공, 공 하나에 온 세계가 열광한다.

공은 불안한 것 같지만 공만큼 안정적인 것이 없다. 공은 구르기 쉽기에 불안해 보이지만 공은 결코 넘어지지 않는다. 가장 완벽하게 안정적인 것이 공이다.

공은 항상 가장 낮은 곳을 향한다. 공은 위, 아래가 없다. 처음과 끝이 한 점이다. 나는 구에서 처음과 끝을 본다. 순간과 영원을 본다. 평등과 평화를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