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빠가 대머리인 이유
상태바
우리아빠가 대머리인 이유
  • 김홍한
  • 승인 2017.05.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님이 너무 뜨겁고 무거워서
우리아빠는 목사님인데 대머리예요. 우리아빠가 왜 대머리인 줄 아세요? 나는 그 이유를 잘 알긴 아는데 그게 항상 헷갈려요.
▲ 글쓴이 김홍한님은 한국기독교장로회 대전노회 새교회 목사
우리 아빠가 대머리인 이유를 말씀하시는데 그 내용이 매번 다르기 때문이에요.
옛날, 아주 먼 옛날, 나무는 있는데 나뭇잎은 없고 바람은 부는데 아직 구름은 없을 때, 해님이 너무 멀리 있어서 세상은 춥고 비온 후에 무지개도 아직 생기지 않을 때, 코끼리의 코가 길지 않고 호랑이의 줄무늬가 없었을 때, 고양이의 수염이 아직 나지 않고, 그래서 쥐가 고양이를 괴롭힐 때였어요. 하늘에서는 큰일이 일어났어요. 아주 멀리 있던 해님이 점점 우리가 사는 지구로 다가왔지요. 우리 아빠는 무척 걱정되었습니다. 이러다가는 우리가 사는 지구가 멸망할 것이 뻔하기 때문이었지요. 우리 아빠는 결심을 하였어요.

"내가 어떤 희생을 치르더라도 지구를 구해야지."

우리 아빠는 독수리를 타고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그리고는 해님이 더 이상 지구에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해님을 떠받쳤지요. 그런데 해님이 너무 뜨겁고 무거워서 우리 아빠의 머리카락이 다 타 버렸지 뭐예요. 그래서 아빠는 그때 대머리가 되었대요. 참 그때 아빠가 타고 갔던 독수리도 머리카락이 다 타 버렸대요 그래서 대머리독수리가 되었대요.

우리 아빠가 대머리가 된 또 하나의 이야기.

그때도 아주 옛날이었어요. 우리 아빠는 어렸을 때 손오공하고 친구였대요. 손오공으로부터 도술도 배웠대요. 그러던 어느 날 외계인들이 지구로 쳐들어 왔대요. ‘쉿 -’ 이 이야기는 비밀이라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래요. 그래서 역사책에도 안 나온 대요. 특별히 우리들에게만 해주는 것이래요. 외계인들은 아주 무서운 무기와 비행기를 타고 쳐들어 왔는데 우리 아빠는 고작 구름비행기 뿐이었대요. 외계인들은 숫자가 너무 많아서 우리 아빠는 외계인들을 당해낼 수가 없었대요. 하는 수 없이 아빠는 도술을 부려서 외계인들과 싸울 수밖에 없었지요. 그것은 아빠의 머리카락을 뽑아서 또 다른 아빠를 많이 만들어 외계인들에 대항해 싸우는 것이었어요. 아빠는 정신없이 머리카락을 뽑아 또 다른 아빠를 많이 만들어 싸웠지요. 그때 너무 많은 머리카락을 뽑으신 우리 아빠는 안타깝게도 대머리가 되셨답니다.

우리는 아빠의 이야기가 너무 거짓말 같아서

"에이 - 순 거짓말 - "

하였지요. 그러면서

"또 요, 또 요!"

하면서 또 다른 이야기를 해 달라고 졸랐지요. 그랬더니 아빠는

"거짓말이라고 의심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이야기를 해 주니."

하시면서 더 이상 이야기를 해 주시지 않았어요. 아무리 졸라도 우리 아빠는

"안돼, 의심하는 아이들에게는 절대로 말해 줄 수 없어."

하시면서 아무 이야기도 해 주시지 않았어요. 그래서 우리는 서로 다짐을 하였어요. 우리 아빠가 무슨 이야기를 해 주시든지 의심하지 않기로요. 그래야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더 많이많이 들을 수 있거든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