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재난의 고통과 대응
상태바
기후재난의 고통과 대응
  • 유미호
  • 승인 2016.11.3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아카데미(12/13)

(사단법인) 지구촌구호개발연대는 지구촌 곳곳에서 재해와 재난들이 발생하였을 때 긴급구호와 동시에 재건 복구, 개발협력을 위한 일들을 하기 위해 창립되었으며 2016년 6월 16일 서울시로부터 허가를 받아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구호연대는 재해와 재난이 발생하였을 때 구호하는 일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예방해 나가는 일들도 참으로 중요하다고 믿고 앞으로 GRAS ACADEMY를 개최하여 그 예방책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특별히 금번 제2회 GRAS ACADEMY에서는 2015년 12월 프랑스에서 개최된 제21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1)에서 만장일치로 협약한 파리기후변화 협약에 따른 온실가스 감축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방안을 만들고자 합니다. 금번 아카데미의 목적은 지구촌을 전멸시킬 수 있는 온실가스를 개개인의 생활 속에서 줄여나가도록 그 이해를 돕는 강좌와 열 가지 실천강령을 제정하고자 기획된 것입니다.

부디 참여해 주셔서 지구촌의 위기를 줄여나가는 일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합력해 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오셔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촌이 좀 더 생태친화적인 삶의 자리가 되도록 좋은 의견들을 개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주신 의견들을 귀하게 잘 다듬어 우리 모두가 쉽고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열 가지의 실천강령으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그리고 이 열 가지를 여러 나라들의 언어로 번역하여 인터넷을 통하여 지구촌의 시민들이 함께 실천해 나가는 운동으로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2차 아카데미를 개최합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제 목 : “우리는 어떻게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생활 속에서 감축해 나갈 수 있을 것인가?”
일 시 : 2016년 12월 13일(화) 오후 2시~4시반
장 소 :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
연 락 처 : (사) 지구촌구호개발연대, 02-744-1895 배태진 상임이사 010-3914-9220

일 정 :
1부 – 개 회 / GRAS 소개 - 영상 / 인사 - 이사장
2부 - 이해를 돕는 강좌 및 제언
- 제1강좌 : 기후변화가 가져온 기후재난의 고통과 대응/윤순진 박사(서울대 환경대학원 교수)
- 제2강좌 : 파리협정 이후 신기후체계와 국내외 대응(사례)/이유진 박사(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연구기획위원)
- 주제언 :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10대 실천강령 제안/유미호 실장(한국교회환경연구소 연구실장)
- 특별제언 : 이진 목사(햇빛발전소 이사장)
- 질의응답과 종합토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