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본질은 생명운동
상태바
기독교의 본질은 생명운동
  • 류기석
  • 승인 2016.11.2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력은 언제나 공평하고 정의롭게

본 기도문은 2016.11.23. 포천에 있는 사랑방교회 수요기도회로 드려진 기도문입니다. 참고바랍니다.[편집자의 말]

언제나 역사 속에서 공의를 주관하시는 하나님, 오늘 사랑방공동체식구들이 저마다 분주한 생활에서도 잠시 성경말씀을 통한 은혜 나누고자 수요기도회로 모일 수 있는 시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특별히 지난 추수감사절 예배에서 한 해를 살아온 생활형편으로는 감사할 수 없었지만 믿음으로 감사하게 하시고, 세상에서 느낄 수 없는 성령 충만한 은혜의 선물주심에 감사를 드립니다.

   
▲ 새마갈노 류기석 편집인
우리교회는 ‘감격 있는 공동체 생활, 교육목회 실현, 선교적인 삶’을 목표로 84년 서울 종로5가 상가교회로 시작, 매달 마지막 주일이면 자연 속에 교회 터를 두기로 하고 13년간 산과 들, 바다를 다니며 예배를 드린 결과의 보답으로 하나님께서는 97년에 이곳 포천 땅을 구입하게 하시고 지금까지 다양한 은총으로 지켜주셨습니다.

이에 지난 주일에는 32년 동안 한국교회의 개혁과 갱신은 물론 공동체의 갈등을 극복하기 위한 공동체적인 삶(코이노니아)의 기틀을 여러모로 세우고, 교육목회에 씨앗을 뿌리고 키워 오신 정태일목사님의 원로목사추대와 기존세대와 함께 미래를 희망으로 이끌어갈 최성필목사님의 담임목사 위임예배를 은혜롭게 드릴 수 있도록 모든 여건을 허락하여주신 주심께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사랑방교회는 한국교회가 당면한 위기 극복의 대안으로 땅에 있는 하늘나라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침으로 물질주의와 개인주의, 편의주의를 거슬러 기독교의 본질을 회복하고 기독교공동체의 모델이 되게 하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기독교의 본질은 생명운동입니다. 사랑방교회가 기후변화로 인한 지진과 핵사고, 에너지와 GMO 밥상문제 등 생명위기로부터 창조세계를 지키는 녹색교회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또한 사람을 사람 되게 하는 사랑방공동체학교인 재롱이학교로부터 꾸러기학교, 어린이학교, 멋쟁이학교가 입시위주가 아닌 신앙과 인성, 인간관계, 환경, 생명, 생활교육 등으로 인간 내면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나가는 지혜교육의 장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고 포천군 소홀읍 무림리지역의 환경과 지도자를 사랑해주셔서 교회와 지역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는 일들이 많아지게 하여주시고, 국내적으로 돕고 있는 합천 용계리교회와 함양 의탄교회, 영광 사랑방교회, 여주 새터마을교회 그리고 국제적으로 돕고 있는 타지키스탄 조남희선교사와 방글라데시 윤연섭선교사, 일본 최장수선교사, 대만 노효종선교사, 요르단 임채정선교사는 물론 중국, 러시아 등 각 선교지 마다의 필요를 채워주시고 선교사님들의 건강을 지켜주옵소서.

   
▲ 사진은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 무림리 사랑방교회의 전경

주님, 무엇보다도 이 나라와 이 민족을 위해 기도를 드립니다. 생명을 지키는 일에 무관심한 불의한 권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오랜 시간 억울하고 한스러운 일들을 견뎌왔다는 것을 기억하시고, 이제라도 세월호 유족들의 탄식과 눈물의 기도 등 수많은 억울한 사람들의 부르짖음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빛 가운데 드러난 부패한 권력의 악순환을 끊어버리고 그 속에서 협력한 자들과 말없이 동조한 저희들까지 진정으로 회개하게 하옵소서.

이제 더 이상 가난하여 존엄을 잃는 자들이 없는, 억울하게 옥살이하는 사람이 없는, 이별과 소외와 고립으로 슬퍼하는 이가 없는 나라와 권력은 언제나 공평하고 정의롭게 사용되는 그런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주옵소서.

   

이제 성경말씀을 들고 서시고자 하는 최성필목사님의 영육간의 건강과 그 전하시는 귀한 말씀이 우리들의 삶에 잘 적용되게 하여 주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6. 11. 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