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치않은 지구 움직임
상태바
심상치않은 지구 움직임
  • 류기석
  • 승인 2016.04.20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가 힘들면 너희도 함께 고통 받는다 !

최근 50년 주기로 발생한다는 '불의고리' 대지진이 연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국제사회가 긴강하고 있습니다. 

   

우선 지난 4월 14일 바누아투공화국에서 규모 6.4 지진으로부터 시작하여 4월14일 일본 구마모토 규모 6.6 지진과 4월15일 필리핀 민다나오 규모 5.9 지진, 4월 16일 2차 일본 구마모토 규모 7.3 지진, 4월17일 에콰도르 규모 7.8 지진에 이어진 4월20일 2차 필리핀 규모 5.0 지진에 이르기까지 무언가 심상치않은 움직임이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편 20일(현지시간) 지난번 에콰도르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553명으로 늘고 부상자는 4065명, 실종자 100명으로 증가했다고  에콰도르 정부가 밝혔습니다.

일본과 에콰도르 지진에 이은 이번 필리핀에 계속되는 지진은 세계 지진의 90%가 발생한다는 일명 '불의 고리'에 속하는 환태평양 조산대에서 발생했습니다. 

여기서 '불의 고리'란 뉴질랜드에서 일본, 알래스카를 지나 미주 대륙 서부로 이어지는 곳을 말합니다.

이에 더 이상 지구상에서 지진피해와 같은 자연재해로 가족과 친구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아파하고 슬퍼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간절한 기도를 드립니다. 그리고  모른 척만 할 수 없는 지구의 아픔에 함께 귀 기울여야 하겠습니다.

   

더불어 인류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지구가 힘들면 너희도 함께 고통 받는다"는 하나님의 강력한 메세지를 무시하지 말고 돼새기며 기억해야겠습니다. 표적을 구하는 악하고 음란한 사회와 세대 속에서 우리들은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잘 가꾸고 보살피는 의로움을 회복하고, 깨어 있는 생활신앙로 생태공동체적 삶을 힘차게 일구어야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