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이 아파요 !
상태바
설악산이 아파요 !
  • 류기석
  • 승인 2016.01.2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환경영향평가 반려 촉구

2016년 한해가 시작된 지도 어느덧 20일째로 접어들었습니다. 그런데 1월 30일이면 춘천 강원도청 앞의 케이블카 반대 농성장이 꾸려진지 100일이, 또 그 사이 부실한 환경영향평가서 초안 반려를 요구하며 원주지방환경청 앞에서 시작된 비박농성은 20일이 된답니다.


그동안 설악산 케이블카 백지화를 향한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강원행동을 비롯한 환경단체들은 “엉터리 환경영향평가서 반려 촉구” 등을 외쳐왔다. 어제(19일)는 원주지방환경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사업자인 양양군과 평가서 작성을 대행한 엔지니어링 업체가 국립공원위원회의 가이드라인을 환경영향평가 초안에 반영하지 않았고, 제출한 내용도 현실과 다르게 조작됐다며 환경영향평가서를 즉각 반려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촉구했습니다.

한편 1월 21일(목) 저녁7시에는 제252차 강원생명평화기도회가 원주지방환경청앞에서 기독교계를 중심으로 열립니다. 맹추위 속에서 비박투쟁을 이어가는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 강원행동과 국민행동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함께 자연과 인간, 인간과 인간의 평화마음을 모으는 자리가 됐으면 합니다.

끝으로 강원도골프장문제, 삼척핵발전소 문제 등 강원도의 문제는 이제 강원도의 문제가 아니라 전국민의 문제고, 우리가 함께 져야할 십자가라는 것을 명심해야겠습니다.

<제252차 강원생명평화기도회>

일시 : 2016년 1월 21일(목) 저녁7시

장소 : 원주지방환경청 비박농성장

주관 : 강원기독교교회협의회, 강원도골프장문제해결을 위한 범대위, 예수살기

문의 및 연락 : 박성율 (010-8748-30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